목포시 공급 수돗물 걱정 없이 안전하게 마실 수 있다

정수장과 배수지, 수도꼭지 표본 모두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

강효근 | 기사입력 2014/08/05 [15:39]

목포시 공급 수돗물 걱정 없이 안전하게 마실 수 있다

정수장과 배수지, 수도꼭지 표본 모두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

강효근 | 입력 : 2014/08/05 [15:39]
 
[목포=강효근 기자] 전라남도 목포시에서 공급하는 수돗물이 수질검사 결과 모두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한 판정을 받아 걱정 없이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5일 목포시에 따르면 7월 중 목포시가 운영하는 몽탄정수장과 옥암 배수지 그리고 일반 수도꼭지 35개소에 대한 수질검사결과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했다.

조사항목은 미생물 4종과 건강상 유해영향 무기물질 11종,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질 17종, 소독제 및 소독부산물질 11종, 심미적 영향물질 16종 등 총 56개 항목에 대해 시행했고, 그 결과 납, 비소, 페놀 등 49개 항목은 전혀 검출되지 않았고, 질산성질소(0.5㎎/L) 등 13개 항목은 기준치보다 낮게 검출됐다.

또한, 용당1동 등 시내 35개 지역에서 표본 추출한 일반 수도꼭지 수돗물에 대한 5개 항목에 대해서도 일반세균, 분원성 대장균군, 대장균 등이 불검출되는 등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목포시는 전했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