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 춘계 학술 대회

이영노 | 기사입력 2013/03/03 [23:11]

전북대병원,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 춘계 학술 대회

이영노 | 입력 : 2013/03/03 [23:11]

전북대학병원 2013년도 호스피스`완화의료주간 기념식 및 학술대회     © 이영노
 

[전주/이영노 기자] 전북대병원(병원장 정성후) 전북지역암센터가 주최하는 2013년 호스피스․완화의료주간 기념식 및 학술대회를 28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형진 전북지역암센터장의 축사로 시작됐으며, 안득수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 전북지회장 및 전북지역 호스피스 관련기관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총 2부로 진행된 행사에는 전북지역의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하는 사례발표와 활동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초대 전북지회장인 안득수 회장과 신임회장 임창열 교수의 이․취임식도 거행됐다.

호스피스 완화의료는 말기 암환자에게 통증과 증상의 완화 등 신체·심리·사회·영적 영역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와 치료를 통해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의료서비스를 가리킨다.

임창열 신임 회장은 “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려, 삶의 마지막 순간을 평안하게 준비할 수 있는 완화의료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병원,이영노, 호스피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