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산불방지 예방체계를 강화하고 대응태세 확립

이상의 | 기사입력 2013/03/14 [23:59]

세종시,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산불방지 예방체계를 강화하고 대응태세 확립

이상의 | 입력 : 2013/03/14 [23:59]
[ 세종/이상의 기자 ] 세종시(시장 유한식)는 최근 산불이 자주발생함에 따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유상수 행정부시장 주재로 산불 관련 실과장 및 읍면동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산불방지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대책회의에서는 ‘2013년 산불방지 종합대책’ 설명을 시작으로, 계속되는 봄철 산불발생에 예방체계를 강화하고 대응태세를 확립, 산불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을 논의했다.

세종시는 읍·면·동 행정력을 총 동원해 산불 취약지 점검 및 단속 활동 강화로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세종시는 지난달 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는 등 본격적인 산불방지 비상체제에 돌입하는 한편, 산불감시원 및 진화대 95명을 각 읍·면·동에 배치해 산불 감시하고 있다.

유상수 행정부시장은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은 산림 인접지에서 논․밭두렁 및 농산 폐기물 소각행위 등 부주의 때문”이라며 “행정력을 총동원해 예방토록 하고, 산불방지에 대한 모든 부서의 관심과 적극적 참여로 산불방지에 총력을 다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종시,유한식,이상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