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공직기강 해이, 해도 너무 해!

군수 부재중 점심시간 20분 전 사무실 텅 비워
오재선 부군수, 군수 부재중 군정 장악 실패했나? 논란

강효근 | 기사입력 2017/07/06 [14:00]

신안군 공직기강 해이, 해도 너무 해!

군수 부재중 점심시간 20분 전 사무실 텅 비워
오재선 부군수, 군수 부재중 군정 장악 실패했나? 논란

강효근 | 입력 : 2017/07/06 [14:00]

 

▲ 사진=전라남도 신안군청 모 실과 사무실이 점심시간 20분 전인데도 텅 비어있다.     © 강효근

 

전라남도 신안군(군수 고길호) 공무원의 공직기강 해이가 이해될 수 있는 범위를 넘어 해도 너무 한 실정이다.

 

6일 오전 11시 39분 신안군 모 실과 출입문이 굳게 잠겨있다. 취재진 방문을 바라보고 있던 인근 공무원이 황급히 문을 열었지만, 사무실은 단 한 사람도 없이 텅 비어 있었다.

 

이날 고길호 신안군수는 군청을 벗어나 관내를 돌아보고 있었고, 해당 과장은 중앙부처에 가고 있었다. 문을 열었던 공무원은 “왜 사무실에 한 사람도 없느냐? ”는 취재진의 질문에“출장 가고, 아마 점심을 먹으러 간 것 같다”며 말을 얼버무렸다.
.
그러나 아직 점심시간까지 20분이 남은 상태다. 아무리 점심이 급하다 지만, 사무실에 단 한 사람도 남기지 않고 20분이나 빨리 나간다는 것은 일 하지 않겠다는 것이며 민원을 위해 찾아온 민원인들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다.

 

신안은 섬으로 이루어져 단 1분만 늦어도 배를 놓쳐 하루를 숙박해야 하거나, 다음 배 시간을 위해 장시간 시간을 허비해야 한다. 이런 점을 누구보다 잘 아는 공무원들이 민원인의 고충은 생각지도 않고 단 한 사람도 남기지 않고 사무실을 비웠다는 것은 이해될 범위를 넘어선 것으로 비친다.

 

더욱 걱정되는 것은 고길호 군수 부재 시 군정을 장악해 공직기강 확립으로 군정을 탈 없이 이끌어야 할 오재선 부군수가 취임 6개월이 넘었지만, 아직도 군정장악에 실패했냐”는 논란도 함께 일고 있다.

 

부군수는 말 그대로 군수를 대신 군수 부재 시 군정을 살피고, 군청을 찾아오는 민원인이 불편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군정을 살펴야 한다. 이런 막중한 임무와 권한이 주어진 부군수가 사무실에서 결재만 하는 사람처럼 보이는 것은 부군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재선 부군수는 본지와 통화에서 “사무실에 한 사람도 없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며 “확인해서 전화하겠다”고 말을 했지만 2시간이 넘어서도 전화 한 통 없었다.

 

한편, 신안군은 고길호 군수 취임 초에도 실·과장들이 군청에서 전남도로 다시 돌아가는 사무관의 송별회를 위해 전 실·과장 전체가 점심시간 30분 전에 점심을 먹으러 가는 등 공직기강 해이가 고쳐지지 않고 있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안군,공직기강,해이,해도 너무 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