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취중진담’...대학창조일자리 600명 참가

‘취업에 중요한 진짜 이야기’...지금 대학 캠퍼스는 “찬스를 잡아라!”

이영노 | 기사입력 2017/11/18 [00:47]

군산대 ‘취중진담’...대학창조일자리 600명 참가

‘취업에 중요한 진짜 이야기’...지금 대학 캠퍼스는 “찬스를 잡아라!”

이영노 | 입력 : 2017/11/18 [00:47]
▲ 군산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에서 학생들 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재학생 취업 장려 프로그램인 “취중진담”을 개최했다.

현재 군산대 기획 동아리 설레군과 함께 대학생들이 주최가 되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학생들의 실질적인 경험담을 소개하며 전 학년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한 이 프로그램에는 재학생 600여명이 참가했다.

 

1부 취중진담(취업에 중요한 진짜 이야기)에서는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공기업, 금융권, 마케팅, 해외취업, 무역 및 유통 등 8개 직무별 부스를 설치했고, 각 부문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2부 선물(선배에게 물어봐)에서는 실패를 딛고 일어선 선배들의 경험담을 들으며 취업에 대한 정보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해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들을 소개했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관련 내용을 쉽게 풀어 소개하며 NCS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기획에 참여해 취업현장에서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켰고, 저학년 참여유도를 통해 대학생활에서의 취업 방향 설정에도 많은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대학창조일자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