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김남규 의원, 한국영화인협회 감사패 수상

전북영화 발전에 기여 공로인정

이영노 | 기사입력 2017/12/14 [11:52]

전주시의회 김남규 의원, 한국영화인협회 감사패 수상

전북영화 발전에 기여 공로인정

이영노 | 입력 : 2017/12/14 [11:52]

▲ 김남규(좌) 의원     © 이영노


[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의회 김남규 의원(송천1)14일 전북영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사) 한국영화인총연합 전라북도지회(회장 금문수)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 의원은 전주국제영화제 설립부터 지금까지 18년 동안 영화제에 대한 깊은 관심과 지원으로 전주국제영화제가 세계적인 영화제로 자리매김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 의원은 또 영화제의 기록물을 디지털화 하여 각종 기록물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아카이브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힘써왔으며 전주영화제작소 설립과 전주 독립영화 발전에도 앞장서왔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김 의원은 한국의 많은 영화가 전주영화촬영제작소를 거쳐 만들어지고 있고 올해 18회를 맞이한 전주국제영화제는 세계에서 가장 멋진 25개 영화제 중 하나로 뽑힐 만큼 세계적인 영화제로 성장했다앞으로 전주가 영화의 도시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위원으로 오랫동안 활동해 오며 지역 문화 예술 발전과 예술인 권리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