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흥빈 전남도의원, 문화예술진흥 위한 관련 조례 대표 발의

임흥빈 의원 “개정 조례 통해 남도문화 멋 알리고 문화예술 대중화 이끌 계기 바래”

강효근 | 기사입력 2018/01/29 [11:31]

임흥빈 전남도의원, 문화예술진흥 위한 관련 조례 대표 발의

임흥빈 의원 “개정 조례 통해 남도문화 멋 알리고 문화예술 대중화 이끌 계기 바래”

강효근 | 입력 : 2018/01/29 [11:31]

 

▲ 사진=임흥빈 전남도의원     © 강효근

 

[오늘뉴스/무안=강효근] 임흥빈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신안1)이 문화예술진흥을 위해 전남 문화예술진흥위원회의 설치와 전문예술법인ㆍ단체를 지원할‘전라남도 문화예술진흥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개정 조례는 상위법령인‘지역문화진흥법’이 지난 2014년 7월 29일 제정되어 조례 목적에 관련 근거법령을 추가하고, 미술작품 설치에 대한 공정한 감정과 평가를 위해 전라남도 미술작품심의위원회의 위촉직 위원의 구성 및 임기 등에 관한 기준을 정비한 것이라고 전남도의회는 밝혔다.

 

임흥빈 의원은“ 개정 조례안을 통해 남도문화의 멋을 알리고 문화예술의 대중화를 끌어 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남도문화 진흥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갖고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개정 조례안은 오는 2월 8일 전라남도의회 제3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임흥빈,전남도의원,문화예술,진흥,조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