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전주시의회, 리싸이클링에 또 골머리...2개파 나눠 접수

주민협의체는 뭐고 장안삼발전회는 뭐냐?...수년간 주민들 싸움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1/31 [12:37]

전주시와 전주시의회, 리싸이클링에 또 골머리...2개파 나눠 접수

주민협의체는 뭐고 장안삼발전회는 뭐냐?...수년간 주민들 싸움

이영노 | 입력 : 2018/01/31 [12:37]

▲ 전주시 종합리싸이클링 관련, 장동`안산`삼산 등 주민들이 지난 3월 전주시청 광장서 시위모습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종합리싸이클링 주민협의체가 또 싸움이 시작됐다.

 

 바로 완산구 삼천동 ‘주민지원협의체’와 ‘장안삼발전협의회’ 2개파다.

 

2년전 이들은 주민지원협의체를 구성하여 위원장 및 위원들을 선출하여 전주시의회 최종결정으로 운영되다가 영문도 교묘하게 바로 이후 2개파로 갈라지게 됐다.

 

이유는 상대편 몇몇을 주민협의체에서 해임을 한 계기가 원인이다.

 

이때부터 어제의 아군이 적군이되고 죽어라 싸우고 비위사실을 폭로한 적군이 하루밤사이에 아군이 된 이상한 주민들...

 

이러던 중 임기가 끝나는 오는 2월말 대비 위원장 및 위원들을 선출해달라는 2018.1.19.일자 전주시의회의 통보를 받고 삼천동주민?들에게 보냈다.

이때  전주시장에 통보는 한 장이 아니라 2개파 선출이었다.

 

 이들 삼천동 주민들은 지난 29일 소각장 및 리싸이클링에서 각각 주민총회를 열고 주민지원협의체는 각 마을 별 5명씩 15명, 장안삼발전협의회는 마을별 3명씩 9명을 선출하였던 것.

 

 이에 29일 전북대 신년교례회서 만난 장태영 前의원은 “전주시와 전주시의회가 인정한 주민협의체에서 위원을 결정하는 것은 당연 하잖아요?”라며 “왜 끝까지 괴롭히는 줄 모르겠어요.”라고 비난했다.

  

또, 전주시의회 복지환경위 관계자는 “아직 양쪽다 추천서는 접수된바 없다.”며 “주민들간 자생적으로 만든 협의를 전주시에 접수하면 양쪽 다 받을 수밖에 없다. 다만 다 심사하여 부결과 가결은 최종 의원 33명이 한다.”라고 전화인터뷰에서 말했다.

 

한편, 전주시의회는 제346회 제2차 정례회의에서 전주시종합리싸이클링 주민협의체 주민대표 등 추천서를 결정 19일자로 삼천동?에 보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전주종합리싸이클링,리싸이클링,전주시,전주시의회,장안삼발전회,삼천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