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장애인 ‘천사미소주간보호센터’, 행정재판이 결정

슬기롭게 참아야 得, 정부의혹 점검 등은 명분...고소고발은 서로취하가 정답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5/29 [09:24]

전주시 장애인 ‘천사미소주간보호센터’, 행정재판이 결정

슬기롭게 참아야 得, 정부의혹 점검 등은 명분...고소고발은 서로취하가 정답

이영노 | 입력 : 2018/05/29 [09:24]

 

▲ 전주시복지환경국     ©이영노

<현장취재>[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사회에서 보호받아야 할 장애인시설이 개인들의 의견차로 8개월째 외면당하고 있다.

 

바로 전주 천사미소주간보호센터다.

 

여기를 놓고 등장하는 M사회단체, 00작가, 전주시와 관련설 등 고소 고발은 서로 화해와 용서로 서로취하 함으로서 사회약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목소리다.

 

특히, 지난 3년여 서로 크고 작은 목소리, SNS, 폭로 기자회견, 헐뜯기, 색깔 모함 등은 장애인들하고 아무런 관계가 없기 때문에 더 이상 피해는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오로지 정치는 정치인답게 정정당당하게 대결하고 개인의 잘못은 잘못한데로 법의 심판을 받고, 남의 험담은 서로의 갈등을 낳기 때문에 절대삼가 하고 언론은 실체가 없는 의혹제기 등등은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서로양심을 걸어야한다는 의견이다.

 

지난 4월초 전주시 복지과에서 밝힌 내용 중 “아직도 보호를 받아야할 장애인들이 1,000여명이 넘어 보호시설이 부족한 실태입니다.”라는 사실을 알면 장애인들 관련일이라면 적극 보호와 협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실정에서 천사미소주간보호센터는 2차 항소까지 집행정지를 받았지만 본안(행정재판)까지 가서 양측 공정함을 보여줘야 하는 실정은 어쩔 수 없는 전주시입장도 안타깝다.

 

여기에 지난달 복지부의 직권조사를 전주시가 요청 한 것은 의혹을 확실하게 해소하겠다는 뜻이지만 자체 해결을 못하고 이렇게 해야만 했던 현실도 사실 부끄러운 일이다.

 

이만큼 정치, 사회단체 및 언론이 서로 불통 속에 불신은 여러 가지 관련설,의혹제기 등은 전주시를 더욱 난처하게 만들었던 것이다.

 

예전 같으면 이러한 절차 없이 간소화했을 민원을 말이다.

 

희망복지, 장애인복지,사회약자복지...???

행동과 실천이 중요하다는 말이다.

 

사실, 민원 중 시민일상생활시설 신고제는 지방정부 지자체에서 하는 최하 단순 행정민원인데 정부의 지도점검을 통해 검증받아 모든 의혹을 풀어야 하는 현실이 전주시가 지금 겪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인즉, 장애인보호시설은 조건만 갖추면 누구나 가능한 신고제 사업인데 정부의 인.허가와 검증 등 받을 만큼 큰 사업도 아닌데 말이다.

 

아무튼, 이렇게 여건을 만든 등장인물들이 챙피하다.

 

지금까지 만난 전주시 관계자들은 “자기들이 만들어 놓고 자기들끼리 헐뜯고 다퉈 서 일어난 새우등 터진 격인 일 인데 괜한 장애인들만 피해보고... 아닌가요?” 라며 “우리(전주시 행정)는 다소 무리수는 있었지만 그들(사회단체, 언론, 00) 때문에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처리했다.”라는 답이다.

 

28일 전주시관계자는 “우리(전주시)는 전주지방법원 행정재판의 결과에 따라 승복하겠다.”라며 “억울함 소명을 잘해 뜻을 이루길 기대한다.”라고 장애인 측을 간접 응원하는 눈치였다.

 

마지막으로 “슬기롭게 기다는 것이 정답입니다.”라고 그는 인사말을 남겼다.

 

한편, 전주천사미소주간보호센터 아동학대, 허위경력증명, 의료법 위반, 과다예산, 비호 등은 의혹제기인 만큼 소명만 잘하면 별 다른 문제가 없는 것으로 전주시 관계자 및 주변은 내다봤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천사미소,주간보호센터,복지부,정부,전주지방법원,행정재판,장애인,사회약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