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군 배심원들 심의 ‘궁금하다’...35명 정책방향

공약이행평가 군민배심원단들 ...부자진안, 희망진안, 행복진안, 관광진안, 소통진안 심의평가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8/08 [14:53]

진안군, 군 배심원들 심의 ‘궁금하다’...35명 정책방향

공약이행평가 군민배심원단들 ...부자진안, 희망진안, 행복진안, 관광진안, 소통진안 심의평가

이영노 | 입력 : 2018/08/08 [14:53]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이 이항로군수의 공약이행과 군정을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해 줄 군민배심원단(이하 배심원단) 35명을 모집완료 돼 그들 활동이 궁금하다.

 

이들은 공개모집 20명, 인구비례를 고려한 지역추천 15명, 총인원 35명의 배심원단 구성을 완료하고 다가오는 14일에 위촉장을 수여하는 등 발대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선발된 배심원단은 부자진안, 희망진안, 행복진안, 관광진안, 소통진안이라는 5개 분과를 구성한 뒤 10여개의 공약 조정안에 대한 심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배심원단의 운영은 국회 위원회 회의 및 본회의 진행방식을 취한다. 분과회의는 국회 상임위처럼 분과에 배정된 중점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검토하고 개선방안에 대해 토의한 권고안을 전체회의에 상정하게 되며 전체회의에서는 재청과 삼청으로 분과별 권고안을 최종 승인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종경 담당자는 “민선7기는 같이가 최고의 가치라는 이항로 군수의 철학을 바탕으로 군민이 함께하고 참여하는 군정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