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농림축산부 공모사업 선정...70억확보

2024년까지 사업비 70억규모...21년도 농촌 신활력 플러스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9/09 [11:30]

진안군, 농림축산부 공모사업 선정...70억확보

2024년까지 사업비 70억규모...21년도 농촌 신활력 플러스

이영노 | 입력 : 2020/09/09 [11:30]

▲ 전춘성 군수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진안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2021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에 선정되어 내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70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는 전국 33개 지자체가 신청했으며 농식품부는 대면심사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진안군을 포함 최종 20개 지자체를 선정했고, 그 중 진안군은 2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등으로 구축된 지역자산과 지역 내 다양한 민간조직을 활용해 기존 특화산업을 고도화하고,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및 일자리 창출로 지역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내년부터 추진 할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은 홍삼과 곤충·한방 등 특화소재를 결합한 헬스푸드(건강기능식품)산업 플랫폼 구축이란 비전으로 헬스푸드산업 육성, 일자리 플랫폼 구축, 공동체 활성화로 신산업 발전을 도모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헬스푸드산업 공동가공센터를 건립하여 신소재 및 신제품 연구개발, 유통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자리 인큐베이팅 센터 운영과 고용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관내 청년, 귀농귀산촌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으로 인구유입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을 통해 홍삼과 곤충 등을 결합한 건강식품 산업 육성과 더 나아가 관광․문화 콘텐츠 사업과 연계하여 진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전춘성,농림축산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