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야호 아동정책참여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8세~13세 아동 100명과 함께하는 올 연말까지 온라인 밴드 중심 자유로운 의견제안 및 시정 주요정책 체험 워크숍 참여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3/13 [17:06]

전주시, 야호 아동정책참여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8세~13세 아동 100명과 함께하는 올 연말까지 온라인 밴드 중심 자유로운 의견제안 및 시정 주요정책 체험 워크숍 참여

이영노 | 입력 : 2022/03/13 [17:06]

▲사진=전주시 아동정책 정책참여단 온라인 발대식 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는 아동에게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책에 대한 아동들의 참여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아동이 일상 속에서 주변 환경 개선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아동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야호 아동정책참여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야호 아동정책참여단은 전주에 거주하는 8~13세 아동 중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6일까지 3주간의 모집기간을 거쳐 선발된 10세 이하 아동 36명과 11세 이상 아동 64명 등 총 100명이 참여했다.

 

아동정책참여단은 이날 본격적인 활동을 알리는 발대식에서 위촉장을 전달 받고, 지난해 아동정책참여단의 활약상을 담은 영상을 시청했다.

 

또, 아동정책참여단의 활동 약속인 ‘우리가 함께 만들어요’를 다 같이 낭독하고 서명하는 온라인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야호 아동정책참여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온라인밴드를 중심으로 상시 의견제안 활동을 전개하고, 시정 주요 정책을 배워보는 정책체험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전주시는 온라인 밴드를 통해서 아동이 제안한 의견에 대해서는 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조치 결과를 아동에게 다시 통보함으로써 정책참여 활동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올 연말에는 1년 간의 정책참여활동을 함께 공유하고, 우수 참여아동에 대해 표창도 수여하는 활동성과 공유회도 예정돼있다.

 

황권주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전주시는 지난 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인증을 받았으며, 아동이 진정 행복한 도시로 한걸음 더 나가기 위해서는 아동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안하고 또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아동이 자신의 의견이 존중받고 있음을 체감하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야호 아동정책참여단을 통해 아동의 정책 참여가 활성화 되도록 적극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황권주 전주시 기획조정국장, 야호 아동정책참여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