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 매년 2회 전주시민 대상 특화교육

특화교육 통해 전문재능봉사자 양성

이영노 | 기사입력 2022/03/14 [17:00]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매년 2회 전주시민 대상 특화교육

특화교육 통해 전문재능봉사자 양성

이영노 | 입력 : 2022/03/14 [17:00]

전주시자원봉사센터 교듁프로그램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022년도 상반기 자원봉사 특화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재능봉사자 양성을 위한 이번 교육은 △책놀이지도 △풍선아트 △전래놀이 △이·미용 등 총 4개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오는 4월 12일 책놀이지도 교육을 시작으로 주 2회 2시간씩 총 8주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특화교육을 통해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게 되며, 재능을 필요로 하는 수요처에서 자원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난해 9월 전주시자원봉사센터 1층에 들어선 ‘봉사자도서관’과 연계해 시민들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포함돼 참여자들이 교육 이수 후 ‘봉사자도서관’을 비롯한 전주지역 다양한 문화시설에서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교육에는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www.jeonjuvc.or.kr)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jeonjuvs@korea.kr) 또는 팩스(063-278-7490),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73-1365)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석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와 관련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현장연계 봉사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라며 “봉사활동 문화 확산은 물론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재능 나눔에 앞장서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매년 2회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특화교육을 실시, 교육을 통해 양성된 봉사자는 배운 재능을 바탕으로 전주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문화행사 등에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매년 2회 전주시민 대상 특화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