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송천동 5학년 1반 학생들 새해부터 나눔기부

학급 자체 경제활동 수익금 30만 원 기부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1/03 [10:17]

전주 송천동 5학년 1반 학생들 새해부터 나눔기부

학급 자체 경제활동 수익금 30만 원 기부

이영노 | 입력 : 2023/01/03 [10:17]

▲ (송천2동) 신동초 5학년 1반 학급...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전주 신동초등학교(교장 홍인재) 5학년 1반 학생들이 학급 자체 경제활동 수익금 30만 원을 송천2동주민센터(동장 조정훈)에 기부해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신동초 5학년 학생들은 한 학년 동안 간단한 경제 용어 익히기, 가치 투자하기, 용돈 관리하기, 함께 나누는 기쁨 알기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했고 배운 이론을 토대로 실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게도 직접 계획하고 운영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도 학생들이 직접 마스크에 원하는 그림을 그려주는 ‘캐릭터 타투 가게’와 직접 만든 양초를 포장하여 판매하는‘수제 캔들 가게’을 운영하여 얻은 수입으로 마련된 것이며 학생들의 의견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아동을 돕는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조근정 담임교사는 “아이들이 경제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직접 실행하면서 경제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게 되었다”며 “마지막 수업에서 배운 나눔까지도 실천하고자 아이들의 뜻에 따라 수익금을 기부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신동초 홍인재 교장은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알 수 있었던 행복한 경험이 된 것 같고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결정한 기부인 만큼 아이들도 뜻깊게 생각할 것이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 송천동 5학년 1반 학생들 새해부터 나눔기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