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태 전주 부시장,송준혁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수석연구원. 이성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전북분원 센터장 등 발대식

‘강한 경제’ 구현을 민선8기 최우선 과제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1/14 [17:23]

김인태 전주 부시장,송준혁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수석연구원. 이성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전북분원 센터장 등 발대식

‘강한 경제’ 구현을 민선8기 최우선 과제

이영노 | 입력 : 2023/11/14 [17:23]

 

[오늘뉴스=이영노]

▲ ‘강한경제’ 전주, 미래 신산업 이끌 산·학·연·관 거버넌스 출범 ...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는 14일 전주혁신창업허브 1층 대회의실에서 김인태 전주 부시장과 송준혁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수석연구원, 이성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전북분원 센터장 등 전북지역 산업경제 관련 연구기관과 대학, 기업 등 26개 기관 실무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산업 육성 실무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전략산업 육성 실무위원회는 시가 전북지역 연구기관과 대학, 기업들과 함께 대내외 산업경제 환경 변화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대형과제 발굴 및 경제산업 분야의 정책 제안 등 중장기적인 산업경제 핵심 전략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결성한 산·학·연·관 거버넌스이다.

 

도내 연구기관, 대학, 기업 등과 함께 △소재·에너지 △바이오 △모빌리티 △정보통신기술(ICT) 등 4개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실무위원회를 운영하고, 기관장 중심의 ‘전략자문회의’와 이원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실무위원회에서는 분야별 기획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정부정책과의 연계성 도출을 위한 전문가 정책 포럼 등을 개최한다.

 

또한 대규모 연구·개발(R&D) 국가사업과 경제산업 정책 제안, 인력양성 프로그램 발굴 등 구체적 운영방안을 논의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략산업 육성 실무위원회 운영을 토대로 지역산업의 성장경로를 찾는 실마리를 찾고, 기존 집중 육성해온 산업을 기반으로 미래 먹거리가 될 신산업을 발굴하는 등 선순환의 경제 구조를 만드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우수 기업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한다는 구상이다.

 

김인태 전주 부시장은 “전북지역을 대표하는 연구기관, 대학, 기업들과 함께 산·학·연·관 협업체계가 구축된 만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강한 경제 전주를 꼭 이뤄낼 것”이라며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전주시민들을 먹여 살릴 산업경제 핵심 전략사업을 발굴하고, 전주와 전북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인태 전주 부시장,송준혁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수석연구원. 이성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