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창의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2팀 수상

정원을 품은 도시, ‘정원드림프로젝트’ 정원조성 5개소 성공적 완성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1/16 [17:51]

전주시,창의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2팀 수상

정원을 품은 도시, ‘정원드림프로젝트’ 정원조성 5개소 성공적 완성

이영노 | 입력 : 2023/11/16 [17:51]

 

[오늘뉴스=이영노]

▲ 전주시, 수상팀 정원드림프로젝트_시상식(그루비팀)...사진=이상근 기자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가 ‘2023년 정원분야 실습·보육공간 조성’ 프로젝트인 ‘정원드림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프로젝트는 정원 전문가, 전공자, 도시숲정원관리인, 시민정원사 등이 협력해 전주권역에 5개의 실습 정원을 조성한 것이다. 총 350백만 원의 국비사업으로 전주시는 공모에 선정된 후 추진됐으며 참가자들은 정원작가의 멘토링을 받으며 설계에서 시공까지의 현장 경험을 쌓고 전문 기술을 습득할 기회를 가졌다.

 

프로젝트는 올해 초부터 참가자 모집과 팀 선정, 발대식을 거쳐 지난 5~6월에는 팀별 작가 멘토링을 통한 설계안 보완 작업이 이뤄졌다.

 

전주월드컵광장과 전주역사박물관에 조성된 이들 정원은 각각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팀의 열정을 반영해, 도시의 풍경을 새롭게 장식했다.

 

그 결과 전국 25개 팀 중 6개 팀이 수상하는 가운데, 전주권역에서 2개팀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예비작가상은 그루비 팀(정원명:소소결/월드컵경기장2)이, 우수예비작가상은 P1945 팀(정원명:식물독립선언/전주역사박물관1)이 각각 차지했다.

 

이번 프로젝트로 조성된 정원은 총 5개소로 △전주월드컵광장1 / 정원명: 정원, 시간의 결실 / 참가팀명: 단비(하지윤 외 4명) / 멘토작가: 김종호 △전주월드컵광장2 / 정원명: 소소결 / 참가팀명: 그루비(조미경 외 4명) / 멘토작가: 조아라 △전주월드컵광장3 / 정원명: WWW_우리의 바램을 널리 / 참가팀명: 천이(강준성 외 4명) / 멘토작가: 강한민 △전주역사박물관1 / 정원명: 식물독립정원 / 참가팀명: P1945(조성빈 외 4명) / 멘토작가: 강희혁 △전주역사박물관2/ 정원명: 눈길 / 참가팀명: 물들어(최지훈 외 4명) / 멘토작가: 나양현 등이다.

 

성공적인 결과는 전주시와 참가자들 및 운영사, 산림청 및 시민들의 긴밀한 협력과 지원 덕분이다. 세종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는 관계자들과 함께 전국 5개 권역의 25개 팀이 참석해 서로의 작업을 공유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전주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쌓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정원도시조성과 정원문화확산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창의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2팀 수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