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소상공인연합회 목민감사패 수상

전북 유일 선정…소상공인 전담부서 신설, 정책자금 이자 지원 사업 등 공로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2/21 [07:39]

정헌율 익산시장, 소상공인연합회 목민감사패 수상

전북 유일 선정…소상공인 전담부서 신설, 정책자금 이자 지원 사업 등 공로

이영노 | 입력 : 2023/12/21 [07:39]

 

▲ 정헌율 익산시장, 소상공인연합회 목민감사패 수상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정헌율 익산시장이 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2023년 초정대상 목민감사패를 수상했다.

 

익산시는목민감사패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정신을 본받아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노력한 공로를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목민감사패는 전북에서 유일하게정헌율 시장이 수상했다.

 

익산시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난해 소상공인 전담부서인 소상공인과를 신설, 전국 최대 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익산사랑상품권 다이로움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전북 최초로 소상공인 정책자금 이자 지원 사업을 실시하는 등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소득 보전을 위해 앞장서 온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삼중고를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연합회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2023년 초정대상에서 김양배 익산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헌율 익산시장, 소상공인연합회 목민감사패 수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