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삼천동 매립장, 안정적 운영...임원 선출..안정찾아

전주권광역폐기물매립시설 주민감시요원 선정..

이영노 | 기사입력 2023/12/23 [08:46]

전주 삼천동 매립장, 안정적 운영...임원 선출..안정찾아

전주권광역폐기물매립시설 주민감시요원 선정..

이영노 | 입력 : 2023/12/23 [08:46]

 21일 오후 5시 유병철  광역폐기물매립시설 주민지원협의체 임시위원장이 협의체 회의실에서 감시요원 선정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아시아뉴스전북=서도연 기자

-유병철 위원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오늘뉴스=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권광역폐기물매립시설 감시요원 8명이 선정되는 등 어 20일 주민감시가 정상적인 역할을 하게 됐다는 소식이다.

 

주민지원협의체(임시 위원장 유병철)는 최근 오후 협의체 회의실에서 제3차 협의체 회의를 열고 주민감시요원 정원 9명 중 8명선정, 1명은 보류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들은 반입되는 매립용쓰레기의 성상조사등을 하게 되며 연봉 6000만원~8000여만원을 받는다.

 

주민지원협의체는 최근 제2차 회의에서 의결해 주민감시요원 모집공고를 통해 접수한 결과 전주시 15명, 김제시 3명, 완주군 2명 등 20명이 신청서를 제출했다.

 

앞서 10여년 넘게 각 마을회의를 통해 여러번 감시요원을 하면서 특혜를 누린 폐습을 깨고 모집공고를 통해 만 20세이상 65세미만자로 ▲대상자 중 신규자 ▲감시요원 횟수가 적은자 ▲연장자 ▲감시요원 횟수가 적은 마을에 우선순위를 정했다.

 

이에 주민감시요원에 선정된 자는 지금까지 한 번도 감시요원을 하지 않은 주민들이 선정됐다. 1명 보류는 2개마을 중 1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치열한 공방이 일어 이번 회의에서 보류하고 다음 회기로 미뤘다.

 

다음 회의는 2024년 1월 3일 오후에 열린다.

 

이날 협의체 회의에 참석한 위원은 15명 중 15명 전원이 참석해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15명의 협의체 위원은 다음과 같다.

 

▲임시위원장 유병철(전주 안산마을 대표) ▲전주시의원 김학송(복지환경위부위원장) ▲김제시의원 양운엽(행정경제위원장) ▲완주군의원 이경애(부의장)▲ 강공언 환경공학박사 ▲채수백 환경공학박사 ▲오귀순 전주 중앙마을 대표 ▲최규범 전주월선마을 대표 ▲김진승 전주장동마을 대표 ▲김옥연 전주장동마을 대표 ▲채창수 전주 삼산마을 대표 ▲이기문 김제 오산마을대표 ▲최현국 김제 금천마을대표 ▲성유봉 완주 원이성마을 대표 ▲김영배 완주 신정마을 대표

 

한편, 광역폐기물매립시설은 전주시가 운영·관리하며 간접영향지역은 21개마을로 전주시, 김제시, 완주군, 임실군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최종 매립하는 폐기물을 처리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