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 목욕탕‧수영장 특별 전기안전 점검

재개장 앞둔 근로자종합복지관 목욕탕 비롯해 완산‧덕진 등 4개 실내 수영장 대상
복합시설운영부 이상훈(063-239-2527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1/15 [15:35]

전주시설공단, 목욕탕‧수영장 특별 전기안전 점검

재개장 앞둔 근로자종합복지관 목욕탕 비롯해 완산‧덕진 등 4개 실내 수영장 대상
복합시설운영부 이상훈(063-239-2527

이영노 | 입력 : 2024/01/15 [15:35]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특별 전기안전 점검 중인 전주시설공단 전기직 직원들..사진=이상근 기자

 

최근 세종시에서 목욕탕 감전 사고로 인명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이 감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목욕탕과 실내 수영장을 대상으로 특별 전기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공단은 정식 재개장을 앞두고 시범운영을 시작한 전주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목욕탕을 대상으로 절연 저항 측정과 누전차단기 점검을 비롯해 이동식 펌프 등 전기설비 전반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했다.

 

공단은 목욕탕뿐 아니라 공단에서 운영하는 실내 수영장으로 대상을 확대해 특별 점검을 진행했다.

 

현재 공단은 완산수영장과 덕진수영장, 도내기샘 국민체육센터 수영장과 라온 체육센터 수영장 등 총 4개 실내 수영장을 관리‧운영하고 있다.

 

공단은 전기직 직원 20여 명으로 안전점검반을 구성해 이번 특별점검을 진행했다.

 

이들은 모두 공단 학습동아리 ‘전기는통한다’의 회원들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전기 관련 각종 정보를 공유하고 학습할 뿐 아니라 이번과 같이 전기 시설 점검 등 전기 관련 대내외 활동으로 안전한 환경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구대식 이사장은 “최근 목욕탕에서 일어난 안타까운 사고로 인해 목욕탕 감전 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고 있다”며 “목욕탕과 수영장 등 누전 위험이 있는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철저한 점검으로 감전 사고로부터 안전한 시설들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설공단, 목욕탕‧수영장 특별 전기안전 점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