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학교, “양정무 회장 초청 토크 콘서트” 개최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1/24 [07:52]

국립군산대학교, “양정무 회장 초청 토크 콘서트” 개최

이영노 | 입력 : 2024/01/24 [07:52]

 

▲ 양정무 회장 초청 토크 콘서트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국립군산대학교9총장 이장호) 자율전공학부가 명사와 함께하는 진로특강 “양정무 회장 초청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양정무 회장은 “시대를 관통하는 역사”를 주제로 고조선 역사박물관 설립 및 역사사랑,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 진솔한 사회활동 경험담을 소개하였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양정무 회장님의 생생한 경험담과 가치관을 통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용기있는 삶에 대한 영감을 얻었고, 역사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양정무 회장은 현재 전라북도지역협의회 회장, 랭스필드(주)회장, 회문팰리스 회장직 맡고 있으며, 지역사회 활성화, 역사바로알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국립군산대학교 자율전공학부는 자기설계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23학년도에 신설된 학부이다.

 

의료계, 연예계, 학계 등 재학생 진로설계에 도움이 될 다양한 분야 명사들을 초청해 학생들이 관련분야 생생한 정보를 공유할 기회를 마련하고, 진로를 고민하는 재학생이 자신에게 적합한 전공을 탐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도를 하고 있다.

 

또한, 2024학년도부터는 ‘아동음악놀이교육지도사’, ‘스마트교통엔지니어’를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으로 신설하였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재학생들이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로서의 역량을 충분히 연마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도를 하고 있다.

 

자율전공학부는 앞으로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더욱 확대할 계획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콘텐츠를 포함한 폭넓은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자기 적성과 능력에 적합한 전공을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체계를 탄탄하게 구축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군산대학교, “양정무 회장 초청 토크 콘서트”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