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자연 경관을 품고 있는 ‘신안’ 임자서 해변 승마대회 성황리 개최

7월 5일 ~ 6까지 제7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지구력승마대회에 700여 명의 선수 참석

강효근 | 기사입력 2014/07/08 [11:48]

천혜의 자연 경관을 품고 있는 ‘신안’ 임자서 해변 승마대회 성황리 개최

7월 5일 ~ 6까지 제7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지구력승마대회에 700여 명의 선수 참석

강효근 | 입력 : 2014/07/08 [11:48]
신안 임자도 대광리 해수욕장에서 열린 해변 승마대회     ⓒ 강효근

[신안=강효근 기자] 천혜의 자연 경관과 함께 고운 모래사장으로 여름철 피서객들이 몰리는 신안군 임자도 대광해수욕장에서 승마대회가 열려 휴가철 좋은 볼거리가를 제공했다.

8일 신안군에 따르면 7월 5일 ~ 6까지(2일간) 제7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지구력승마대회가 36개 팀 700여 명의 선수와 동호인들이 참석하여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중․장거리 대회로 아름다운 파도와 해풍을 맞으면서 각 시도별 선수와 동호인이 참가해 신안군 ‘자은도 1004 승마클럽’ 나문희(당52세) 선수가 지구력(국산마) 경기 Ⅳ-CIass 40km 종목에서 우승을 비롯한 3개 종목(10km, 20㎞, 40km) 30명이 입선했다.
  
이번 대회 최고령 선수로 출전한 경북 포항시 해맞이 승마클럽 박청태(당69세)선수는 Ⅳ-CIass 40km 준우승을 비롯한 제주도청 방기성 행정부지사 출전해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기간에는 신안군의 대표적인 수산물인 병어와 민어가 제철을 맞아 수도권에서 출전한 선수와 동호인들이 임자도 대광해수욕장 횟집 및 지도 송도위탁장 횟센타에서 병어와 민어를 가족단위로 구입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신안군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활용한 친환경적인 해변승마장을 개발하기 위해 슬로시티로 지정된 증도와 연계해 갯벌체험과 천일염생산 체험, 바다낚시 등 섬 지역의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자연해풍을 맞고 재배한 농수산물 판로 개척을 확보해 4계절 승마관광 프로그램을 구축 농어촌 경제 활력을 불어 넣겠다는 구상을 하고 있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