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시민에게 희망 주는 제10대 전반기 의장단 첫 월례회 개최

노인목욕권, 시립교향악단 관련 추경예산 편성 등 현안 집중 논의

강효근 | 기사입력 2014/07/17 [09:53]

목포시의회, 시민에게 희망 주는 제10대 전반기 의장단 첫 월례회 개최

노인목욕권, 시립교향악단 관련 추경예산 편성 등 현안 집중 논의

강효근 | 입력 : 2014/07/17 [09:53]
 
▲ 제10대 목포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월례회     © 강효근

[목포=강효근 기자] 제10대 목포시의회(의장 조성오)가 지난 15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의장단 월례회를 개최해 올바른 예산 편성을 위한 감시와 의원 간 소통으로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시의회가 되기를 다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조성오 의장을 비롯해 고승남 부의장과 4개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10명 전원이 참석해 목포시의 현안 문제와 추경예산 편성 등에 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현재 시민의 관심이 높은 노인 목욕 및 이․미용지원과 파행을 겪었던 시립교향악단과 관련된 추경예산 편성 등 민감한 사안들에 대해서 의원 상호 간 숨김없는 대화를 통해 시민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는 것에 공감했다.

특히 그동안 집행부에서 의회 업무보고 시 6급 담당 이상을 참석시켰으나 앞으로 제10대 의회에서는 과장 이상만 참석해 보고토록 하는 등 6개의 안건을 형식과 절차에 구애 받지않고 깊이 있게 토론했다.

한편, 제10대 목포시의회는 7월 18~31일까지 제315회 임시회를 열고 주요업무보고 청취 및 2014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 일반 부의안건 심의, 현지 활동 등 14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게 된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