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주한옥마을 1000만명 시대...역사관 조성

지속가능한 명품 관광지로 보존·발전, 새로운 문화콘텐츠 확충안 발표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7/06 [05:17]

전주시, 전주한옥마을 1000만명 시대...역사관 조성

지속가능한 명품 관광지로 보존·발전, 새로운 문화콘텐츠 확충안 발표

이영노 | 입력 : 2017/07/06 [05:17]
▲ 김승수 전주시장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는 전주한옥마을역사관을 은행로에 위치한 옛 창작예술공간의 한옥 2개 동을 리모델링해 한옥마을의 역사와 유래, 현재와 미래를 담는 전시관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진입로에 위치한 공용주차장은 한옥마을역사관과 연계한 쉼터이자 놀이터로 조성할 방침이다.

 

먼저, 전시관 1동에는 △전주한옥마을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전주의 도시형성과 한옥마을 △조선시대와 일제 강점기를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한옥마을 주요시설과 공간변화 등 전주한옥마을 변천사를 담을 예정이다.

 

또한, 전시관 2동에는 △전주한옥마을 보존정책 △이에 따른 한옥마을 주민들과의 갈등 및 해소 △한옥마을의 위기와 극복 등 오늘날의 한옥마을이 있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아낼 계획이다.

 

한옥마을역사관 진입로에 위치한 공용주차장은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쉼터이자 놀이터로 조성해, 자동차가 비워진 공간을 사람과 문화콘텐츠로 채운다는 구상이다.

 

한옥마을 역사관이 조성되면, 전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한국적인 관광지이자 세계적인 관광지인 전주한목마을의 참 매력을 알려, 전주가 다시 찾고 싶은 지속가능한 명품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전주한옥마을 전경     © 이영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