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환자 안전병원 만들기...6~9일 행사

제9회 환자안전 주간행사..환자안전에 대한 인식 공유 행사 다채

이영노 | 기사입력 2016/09/07 [06:55]

전북대병원, 환자 안전병원 만들기...6~9일 행사

제9회 환자안전 주간행사..환자안전에 대한 인식 공유 행사 다채

이영노 | 입력 : 2016/09/07 [06:55]
▲ 이호 실장 등 간부간호부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는 6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제9회 환자안전 주간행사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안전동행, 다 함께 실천’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본관과 어린이병원 이동통로 본관 모악홀에서 환자안전 증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본관과 어린이병원 이동통로에서는 정확한 환자확인을 다짐하는 서명과 홍보활동을 비롯해 환자확인과 근접오류의 사례를 알리는 홍보포스터, 각 부서의 환자안전 개선활동을 담은 우리부서 안전활동 알리기, 약품안전 사용 홍보관, 안전보장활동 등을 알리는 OX문제풀기 등 각종 전시와 체험행사 등이 열리고 있다.

 

또한 8일 오후 4시부터는 본관 모악홀에서 환자안전관리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환자안전지킴이 발대식’과 환자안전문제를 공유하는 ‘안전UCC 경연대회’ 등이 열린다.

 

특히 ‘안전UCC 경연대회’ 는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만든 작품 중 1차 심사에서 통과된 7개팀이 정확한 환자확인과 화재발생시 업무분담, 보안, 난동시 상황, 직원안전, 감염관리, 환자안전문제 발생시 대처요령 등에 대한 경연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