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응급구조사 기본인명구조술 교육개설

기본인명구조술 과정 미이수자 대상 ... 오늘 10월까지 매달 넷째주 금요일 교육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5/11 [12:39]

전북대병원, 응급구조사 기본인명구조술 교육개설

기본인명구조술 과정 미이수자 대상 ... 오늘 10월까지 매달 넷째주 금요일 교육

이영노 | 입력 : 2017/05/11 [12:39]
▲ 지난 4월 28일 권역응급의료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과정 모습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강명재)이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응급구조사 기본인명구조술( BLS-Provider, 심폐소생술) 제공자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구급대원들의 응급사고 발생 시 대처능력과 심폐소생술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응급처치법을 중심으로 응급환자 가슴압박, 포켓마스크를 활용한 인공호흡, 1인 및 2인 구조자 심폐소생술, 백마스크를 이용한 인공호흡 등에 대해 이론과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교육은 지난달 말 첫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매달 넷째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권역응급의료센터 회의실 또는 노인보건의료센터 백제홀에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전북소방안전본부 소속 구급대원을 비롯해 기본인명구조술 과정 미이수자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을 희망하는 수강생은 전북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