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정성후 前 병원장, 유방암 건강강좌

지역민 대상 무료 건강강좌 ‘눈길’ ‘2016 핑크리본 유방암’ 강좌 등 각 질환별 강의로 지역민 건강증진 도모

이영노 | 기사입력 2016/10/27 [21:30]

전북대병원 정성후 前 병원장, 유방암 건강강좌

지역민 대상 무료 건강강좌 ‘눈길’ ‘2016 핑크리본 유방암’ 강좌 등 각 질환별 강의로 지역민 건강증진 도모

이영노 | 입력 : 2016/10/27 [21:30]
▲ 27일 정성후 前병원장이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대병원 유방․갑상선외과는 27일 모악홀에서 ‘2016 핑크리본 유방암 대국민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협하고 있는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유방암 환우들의 치료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유방암 환우는 물론 유방암에 관심을 갖고 있는 내원객 및 지역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강좌에서는 유방암의 진단과 치료(강상율 교수), 유방암 수술의 관리(윤현조 교수) 외에도 정신건강의학과 정상근 교수가 ‘유방암 환자의 우울증 관리’에 대한 강의로 참석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앞서 지난 18일에는 제17회 간의 날을 기념해 지역주민을 위한 간질환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간염없는 세상’을 주제로 한 이날 강좌에서는 C형 간염의 예방과 치료(전북대병원 김인희 교수), 알코올 간질환의 관리(예수병원 정금모 교수), 간염의 예방과 치료(전북대병원 김대곤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지난 12일에는 노인보건의료센터 주관으로 어르신을 위한 시민건강강좌가 열 는 ‘동맥경화와 심혈관 질환’(심장내과 이상록 교수)과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신경과 신병수 교수) 등 노인성질환과 관련된 강의가 진행됐다.

 

이밖에도 △류마티스내과교실(매주 셋째주, 넷째주 오후 2시 본관 모악홀) △재활의학과교실(매월 둘째주, 넷째주 목요일 중 1회 오전 8시 본관 모악홀) △만성신부전교실(매주 수요일 오후 2시 42병동 회의실) △식도발성교실(매주 금요일 오후 1시 72병동 음성재활치료실) △금연교실(매월 셋째주 월요일 오후 3시 호흡기질환센터 2층 완산홀) △만성폐질환교실(매월 넷째주 월요일 오후 3시, 호흡기질환센터 2층 완산홀) △알레르기질환교실(매월 둘째주 월요일 오후 3시 호흡기질환센터2층 환산홀) △암환자웰빙교실(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응급센터 지하 1층 교육실) 등 진료과별 무료건강강좌를 열고 있다.

 

강명재 병원장은 “지역 거점 병원으로서 전북도민들의 건강증진과 보건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무료 건강강좌를 비롯해 다양한 건강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병원이 제공하는 공공의료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보건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