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원, 반디랜드 행정사무감사서 질타

반디랜드 천문과학관 증축공사, 부실공사 우려...확실하게 하라!

이영노 | 기사입력 2016/11/23 [12:21]

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원, 반디랜드 행정사무감사서 질타

반디랜드 천문과학관 증축공사, 부실공사 우려...확실하게 하라!

이영노 | 입력 : 2016/11/23 [12:21]
▲ 이해양 무군의회 의원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원은 배보다 배꼽이 큰 설계로 인해 반디랜드 천문과학관 증축공사가 부실공사에 그칠 수도 있다는 우려를 표했다.

 

이 의원은 “사업비는 11억원인데 반해 18억 5천만원이 소요되는 설계에 맞춘 반디랜드 천문과학관 증축공사는 현재 공정률 20%가량이 진행된 상황이나 예산한도에 맞춰 8억원에 가까운 금액을 설계에서 감하다보니 관측시야를 확보하는데 구조적으로 많은 문제점이 예고되고 있다.” 고 따져 물었다.

 

또한, 이 의원은 “한번 증축하면 십수년을 사용해야하는 것이니만큼 외적인 미관보다는 천문과학관의 본래 목적에 초점을 맞춰 관측을 우선으로 시공을 하고, 현재 상태에서 최선의 선택이 무엇인지 심사숙고해서 사업을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공선포장재 도표     © 이영노

 

이밖에도 2015년에 증축공사를 한 데 이어 2016년에 재차 예산을 편성해 무주종합복지관 식당시설 개선사업을 시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방수처리가 제대로 안 돼 누수가 진행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최초 설계시부터 꼼꼼하게 사업현장을 살펴 불필요한 예산이 낭비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