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김순정 의원, 전통시장 재해보험 가입 부실 “지적”

소상공인진흥공단 전통시장 화재공제사업 도입 ... 남부.모래내.중앙. 동.서부 등 시장 34.7%에 불과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3/13 [12:52]

전주시의회 김순정 의원, 전통시장 재해보험 가입 부실 “지적”

소상공인진흥공단 전통시장 화재공제사업 도입 ... 남부.모래내.중앙. 동.서부 등 시장 34.7%에 불과

이영노 | 입력 : 2017/03/13 [12:52]
▲ 김순정 의원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김순정 의원이 제33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전통시장 화재보험 가입률이 저조하다고 밝혔다.

 

13일 김 의원은 대구 서문시장과 여수수산시장 등의 악몽을 예를 들며 “전통시장 화재 문제가 있다.” 며 “화재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개별점포나 영세상인은 화재에 따른 재산피해와 손실을 고스란히 떠안을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전통시장은 고밀도로 집중된 상가 및 노점과 인화성 높은 재고 물품 대량 적재돼 있다.” 며 “이는 노후화된 소방·전기·가스 시설, 상인들의 낮은 안전의식 등 복합적인 문제로 인하여 대형화재로 번져, 그 피해가 엄청나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 모두 그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관련 대책의 고민이 매우 필요한 사안이다.” 라며 “전통시장 화재보험 가입 활성화를 위한 전주시의 적극적인 노력이 그 좋은 보완책이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2016년 기준 전주시의 전통시장인 남부, 모래내, 중앙, 동. 서부 시장 등 점포의 화재보험 가입률은 단지 34.7%에 불과하다.”고 실정을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현재 전주시도 이러한 전통시장 화재공제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전주시가 향후 영세 상인들의 경제적 상황에 맞게 공제료 일부를 지원하는 방식의 지원시책을 노력해 주실 것을 제안하는 바다.”라고 촉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