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링크플러스 사업 최종 선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지역산업 및 기업과 긴밀한 협조 기반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할 인재 양성

이영노 | 기사입력 2017/04/20 [07:10]

군산대, 링크플러스 사업 최종 선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지역산업 및 기업과 긴밀한 협조 기반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할 인재 양성

이영노 | 입력 : 2017/04/20 [07:10]
▲ 나의균 총장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가 대학에 대한 정부의 최대 지원사업인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이하 LINC+)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LINC+사업은 지난해 7월 발표된 대학재정지원사업 개편방향에 따라 추진하는 첫 번째 사업으로 ‘산업선도형 대학’ 육성을 통한 청년 취창업 확대 및 중소기업 혁신 지원 등 국가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군산대학교는 5년간 약 20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군산대학교는 지난 2012년부터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을 매우 우수하게 수행하였고, 이번 LINC+사업에서는 지역산업 및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형 인재 양성과 쌍방향 산학협력 체제 구축, 일자리 창출, 기업지원 및 창업 활성화 등 지역사회의 혁신 주체로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군산대는 향후 5년간 진행될 LINC+사업을 통해 그간 추진해온 산학협력 사업의 추진 성과를 대학 전체로 확산시켜 재학생들의 진로 및 취창업 역량을 개선하고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산학연계 교육을 통해 사회 맞춤형 특화 인력을 양성하는 등 취업률을 높이는 데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LINC+사업이 대학의 산학협력 자원을 지역 산업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개방하고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지자체의 지원(전라북도, 군산시 등), 가족회사의 공동참여(660개), 군산지역 산학연관협의체, 지역의 LINC+ 비참여대학(호원대, 군장대 등) 및 군산대학교의 산학협력단과 대학의 연구자원, 교수, 7개 단과대학 39개 학과가 어우러져 지역사회를 선도하고 산학협력 성과를 창출하여 지역 경쟁력 향상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산학협력 고도화를 위한 노력으로 군산지역 산학연관 협의체 구축 및 운영, 산학협력 창구의 단일화, One-Stop 기업지원센터의 기능 고도화, 지역관련 연구센터 확대 운영, 인증기능 강화, 지역사회 및 기업의 혁신 지원체계 구축, 신산업 창출 선도체계 구축, 산학협력단 기능 확대, 산학협력 관련 조직 및 인력의 안정화 등을 통해 지역산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고용창출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특히 개별 대학 차원의 산학협력 한계를 뛰어넘기 위하여 지역차원의 산학협력협의체를 운영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