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대학일자리센터 비대면 온라인 자소서 프로그램 운영

목표기업에 대한 직업설계와 취업 경쟁력 제고 효과

이영노 | 기사입력 2020/04/13 [14:59]

군산대, 대학일자리센터 비대면 온라인 자소서 프로그램 운영

목표기업에 대한 직업설계와 취업 경쟁력 제고 효과

이영노 | 입력 : 2020/04/13 [14:59]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비대면 온라인 자소서 완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소서 완성 프로그램인 “누우소서‘는 학생들이 익숙한 휴대전화를 이용해 자신의 경험을 정리하면서, 문장력 등 자신에게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휴대전화를 통해 질문에 답변하면 자동으로 자기소개서가 완성된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은 취업 준비 시간을 단축하고 콘텐츠를 풍부하게 활용하는 노하우를 습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키워드 답변을 통한 경험 분석 ▲빅데이터 기술로 개인 경험 기반 자소서 완성 ▲서비스 이용 후기 작성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진행하였던 자소서 완성 프로그램을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선한 것이다. 어휘력 부족, 경험을 기억하지 못하는 점, 어느 경험을 선택해야 하는지, 어떤 구조로 글을 구성해야 잘 표현되는지에 대한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구성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2020년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입사지원서를 조기에 작성한다. 따라서 목표기업에 대한 직업설계와 취업경쟁력을 제고하는 효과가 있다.

 

군산대학교는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학생들의 의견을 상시 모니터링해 적극 반영해 나가며,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