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청소년 명사 특강...초.중.고, 교직원 및 시민 대상

“군산진로교육지원센터 제 2회 청소년 명사특강”...직업교육과 진로교육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7/18 [12:52]

군산대, 청소년 명사 특강...초.중.고, 교직원 및 시민 대상

“군산진로교육지원센터 제 2회 청소년 명사특강”...직업교육과 진로교육

이영노 | 입력 : 2018/07/18 [12:52]

▲ 17일 명사초빙 특강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군산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유수창)가 관내 초중등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진로교육지원센터 제 2회 청소년 명사특강”을 17일 운영했다.

 

군산관내 학생들이 내실 있는 진로교육과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질 높은 진로교육의 지역중심센터 역할을 하기 위해 지난해 개소한 군산진로교육지원센터는 지난해에도 지역 명사들을 초청해 관내 청소년 대상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날 특강에서는 군산의료원장(김영진), 前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현환), 전북대학교 농생물학과 교수(주호종), 전북자동차융합기술원장(이성수) 등 4명의 명사가 자신의 경험담과 철학을 바탕으로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각자의 전문분야에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진로교육에 힘쓰고 있는 초청 명사들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유쾌하고 재치있는 입담을 풀어내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유수창 군산진로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다양한 분야 명사들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으며 관내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받을 수 있어서 진로설계에 좋은 계기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면서 “흔쾌히 교육기부에 응해주신 분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