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홍삼가공품 신규품질인증서’5개제품 전달

한국고려홍삼(유경종)의 홍삼농축액, 송화수홍삼(송화수)의 진안홍삼정, 용담호에 핀꽃(이재선)의 홍삼액, 글로리아홍삼(고영만)의 글로리아홍삼, 아디다함고려홍삼(김영길)의 아디다함고려홍

이영노 | 기사입력 2016/07/28 [03:15]

진안군, ‘홍삼가공품 신규품질인증서’5개제품 전달

한국고려홍삼(유경종)의 홍삼농축액, 송화수홍삼(송화수)의 진안홍삼정, 용담호에 핀꽃(이재선)의 홍삼액, 글로리아홍삼(고영만)의 글로리아홍삼, 아디다함고려홍삼(김영길)의 아디다함고려홍

이영노 | 입력 : 2016/07/28 [03:15]
▲ 진안홍삼가공품 품질인증 전달식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군수 이항로)이 27일 홍삼가공품 품질인증을 받은 신규 5개 제품에 대하여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이항로 진안군수, 고영길 대표를 비롯하여 이번에 선정된 5개 제품을 신청한 업체대표자와 진안홍삼 품질인증협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안군청 상황실에서 전달식과 함께 시음회가 진행됐다.

 

이번 신규 품질인증 제품은 한국고려홍삼(유경종)의 홍삼농축액, 송화수홍삼(송화수)의 진안홍삼정, 용담호에 핀꽃(이재선)의 홍삼액, 글로리아홍삼(고영만)의 글로리아홍삼, 아디다함고려홍삼(김영길)의 아디다함고려홍삼액 등 5개다.

 

이에 따라 이 제품들은 홍삼연구소의 성분검사 및 가공시설의 환경 및 위생상태, 원료삼 상태 등에 관한 사항을 품질인증 심사위원회에서 세밀히 심사하여 선정되었다.

 

특히, 진안군은 품질인증제품의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하여 인증기간 동안 해당 제품들을 진안홍삼연구소에서 연 2회 불시 수거하여 홍삼성분검사를(홍삼 진세노사이드 성분, 조사포닌 함량, 잔류농약검사 등) 이행하고, 사업장 현장 점검과 위생사항 점검 등을 통해 품질관리 및 지도에 힘쓰고 있다.

 

그 결과 진안홍삼이 작년에 이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지자체분야)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최근 군에서는 홍삼가공품 품질인증제품의 품목 다양화를 위하여 진안 홍삼연구소와 협력하여 현 2개 품목(홍삼추출액, 홍삼농축액)에서 5개 품목(차, 절편, 정과, 분말, 환)으로 확대하여 총 7개 품목으로 조례 개정절차를 마무리했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한 품질인증 확대와 제품 차별화로 시장경쟁력을 높여 진안홍삼 명품화가 차질없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 홍삼가공품 품질인증제는 진안군 지역에서 생산되는 홍삼가공품에 대하여 진안 홍삼연구소에서 성분검사를 이행하여, 군수가 그 품질을 인증하고, 품질인증마크를 사용하도록 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6개 업체에서 50개 제품에 대해 품질인증을 받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