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경찰,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활동 총력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3/09 [08:26]

익산경찰,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활동 총력

이영노 | 입력 : 2018/03/09 [08:26]

▲ 익산경찰 활동모습,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익산경찰서(서장 이상주) 수사과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경찰서 각 부서 및 지역경찰 등 이 총동원하여 홍보체제에 돌입하였다.

 

익산경찰서에 따르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주요 사거리 12개소를 선정 현수막을 게시하고, 시내 주요 대형 전광판 4개소, 관내 금강방송과 원음방송 및 23개 기관 ․ 단체에 설치된 문자전광판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관내 지구대.파출소도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은행직원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는 고령의 다액 인출자에 대한 112신고를 당부하고 있으며, 노인단체 및 경로당을 방문하여 최근의 범죄수법을 소개하면서 예방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익산서 수사과는“공공기관을 사칭하면서 이체나 현금인출을 요구 하거나, 대출안내전화로 선입금을 요구하면 100% 보이스피싱 이니 전화를 끊고 112에 문의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상주 경찰서장은 “경찰은 피해자들의 피해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범인검거에 주력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